밤을 수놓는 등이 아름다운 세계의 여러곳들

밤을 수놓는 등이 아름다운 세계의 여러곳들

등축제가 열리는 기간에 세계의 여행지들을 둘러볼수 있는 기회를 잡게 된다면 더욱 특별하고 아름다운 체험을 할수 있을텐데요. 그래서 아름다운 등이 밤을 수놓은 여러나라들과 그 축제들을 소개하여 봅니다.

 

 

홍콩의 중추절 

중추절에 홍콩을 방문한다면 빅토리아파크에 방문하여 보는것이 좋습니다. 해마다 9월 30 ~ 10월 8일까지 아름다운 등축제로 화려한 밤을 감상할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등들을 감상하면서 월병을 먹고 환상적인 등행진을 볼수 있어 관광객들에게도, 홍콩사람들에게도 만족도가 상당히 높다지요.

 

 

치앙마이 러이끄라통

태국의 치앙마이 러이끄라통 등불축제는 태국의 전통적인 명절 축제라고 해요. 불이 붙은 등불이 시내 구석구석 장식되고 이 등에는 개개인의 소원이 담겨 있다고 하지요. 밤이 되면 폭죽놀이까지 합세하여 환상적인 광경으로 관광객들의 감탄을 자아낸다고 합니다.

 

 

타이완 대만 신주현

2월 24일 ~ 3월10일까지 대만을 여행하게 된다면 신주현 주베이시에서 개최되는 타이완 등불축제를 감상할수 있습니다. 타이완의 등불축제는 땅에서 하늘까지 연장되는 느낌이 들게 하는데요. 이유는 ‘풍등’을 하늘에 띄우기 때문이랍니다. 풍등은 꼭 굳이 신주현만이 아니더라도 대만 구석구석에서 하늘로 올린 풍등이 아름답게 빛납니다. 이 광경이 사뭇 장관이라고들 하지요.

 

 

폴란드의 노츠쿠파위

폴란드의 포즈난 광장에서는 해마다 6월에 노츠쿠파위 라는 풍등축제가 열립니다. 일년가운데 밤이 제일 짧은날 개최되는 이 행사는 아내가 일을 하러나간 남편건강을 염원하며 촛불을 피운 연등을 하늘로 띄우는 슬라브족 풍습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