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처럼 아름다운 스칸디나비아

동화처럼 아름다운 스칸디나비아

북유럽에 위치하고 있는 스칸디나비아 반도는 노르웨이와 스웨덴 그리고 덴마크를 품고 있는 아름다운 문화 혹은 역사적 지역을 말합니다. 주로 이 세나라를 위시하여 스칸디나비아라고 일컫지만, 가끔은 핀란드, 아이슬란드를 넣고 스칸디나비아 반도라 말하기도 하지요. 스칸디나비아는 늘상 카메라를 들고 다녀야 할만큼 동화적인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는 여행지입니다.

 

 

스웨덴 남부지역

고대게르만어의 시초라고 하는 룬문자로 적혀진 석비가 제일 많이 발견되는 곳이라고 하지요. 이 스웨덴 남부는 원래 게르만인들의 원거주지 라고 해요. 스칸디나비아남부는 특징적으로 숲과 호수가 정말 많은데요. 이곳에서 북유럽신화라고 알려져 있는 게르만신화가 시작되었다고 하지요.

덴마크

유틀란드반도를 기점으로 한 유트족과 쉘란섬을 기반으로 한 데인족이 세웠다고 하는 단마르크 왕국 이 단마르크왕국이 지금의 덴마크라고 해요.

 

노르웨이와 아이슬란드

노르웨이는 왕국이 제일 늦게 만들어졌다고 하지요. 노르만에 의해 만들어진 노르게왕국이 바로 노르웨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노르웨이가 고향인 바이킹들이 건너가 만든 나라들이 바로 아이슬란드라고 해요.

 

이 스칸다나비아 반도에 여행가면 전형적인 게르만원형의 외모들을 흔히 만나볼수 있는데요.  금발이며 파란눈, 그리고 창백하고 하얀 피부들이 바로 그 스칸디나비아인의 전형적인 특징이라고 해요. 이들은 북유럽인종 혹은 노르딕인종이라고도 분류되어 있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