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높은 건물로 감탄을 자아내는 세계의 도시들

가장 높은 건물로 감탄을 자아내는 세계의 도시들

때로는 건물하나가 그 도시를 상징하기도 합니다. 건물을 배경으로 한 사진찍기가 그나라를 여행했다는 증거물이 되기도 하지요. 어떤 나라를 가든지 서로다른 문화와 예술은 모두 다를수밖에 없지만, 오늘은 문화와 예술보다 도시를 증거하는 건물들이 있는 나라들을 살펴보기로합니다.

 

부르즈 할리파 – Burj Khalifa

버즈 두바이” 라는 이름으로 불렸었던 부르즈 할리파는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의 초고층 건물인데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로 이름이 높습니다. 우리나라의 삼성물산(주)이 시공에 참여하였었다고 하지요. 3일에 한층씩 만들었다고 해서 세계의 주목을 받기도 했었습니다.

 

아브라지 알바이트 – Abraj AI Bait

사우디 아라비아의 카바 신전 맞은편에는 아브라즈 알바이트라는 시계탑이 있습니다. 이 시계탑은 세계에서 제일 높은 시계탑이라는 명예를 가지고 있다고 하지요. 멀리서도 볼수 있게 시계문자판도 세계 최고의 크기이고, 바다면적도 세계에서 가장 넓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타이베이 101 – Taipei Financial Center

타이베이101은 국제 금융센터로 세계에서 제일 높은 빌딩으로 이름이나 있습니다. 높은 만큼 엘리베이터의 성능이 좋아 탑층까지 37초면 올라갈수 있다고 하지요. 타이베이101은 자유여행객들에게도 사랑받는 명소인데, 이곳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야경이 너무 훌륭하기 때문이랍니다.

 

상하이 글로벌 파이낸셜 센터 – Shanghai World Financial Center

상하이세계금융센터 역시 높기로 소문나있는데요. 자유여행객들에게 SWFC라는 약칭으로 자주 불리우는 이곳도 역시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상하이 야경이 훌륭하여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입니다.

 

 

부산도쿄항공권

부산도쿄항공권

배낭여행하기 좋은 일본은 부산에서 도쿄를 가고자 할때 더욱 쉬워집니다. 자유여행을 즐기고자하는 배낭여행객들이 살피는 부산출발 도쿄 어떤 항공권이 가장 저렴할까요? 부산 도쿄 항공권 가운데에서도 저렴한 부산 출발 도쿄 항공권 알아보고 대략적인 가격대를 아울러서 부산에서 도쿄 항공권 저렴한 최저가내용을 참고하여 봅니다.

 

 

부산에서 출발하는 도쿄여행을 위한 소소한 팁….

 

1. 부산에서는 대한항공, 일본항공, 아시아나가 도쿄로 직항운행합니다.

 

2. 경유항공으로는 중국 동방항공이 있지만, 가격대가 직항보다 착하지는 않습니다.

 

3. 부산에서 출발하면 직항항공기가 나리타 공항에서 내립니다. 하네다 공항으로 가는 항공기는 경유항인 중국동방항공을 이용하지 않는한은 찾을수가 없었습니다.

 

4. 일본항공 07:50, 09:30, 대한항공 07:50, 09:30, 아시아나항공 11:00 스케줄을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1. 나리타공항으로 가는 직항만 찾을수 있다.

 

가까운 거리를 경유항을 이용하여 멀리 돌아가려는 사람은 없기 때문에 부산에서 일본 도쿄여행을 하려면 직항편으로 나리타공항에 내려야 합니다. 나리타공항을 위시하여 여행경로와 계획을 짜는 것이 바람직하며 이에 맞추어 항공권도 나리타공항 최저가를 찾는것이 좋습니다.

전국구 최저가를 찾는것보다 부산에서만 최저가를 찾는것이기 때문에 가격적인 면에서 만족도가 썩 높은 편은 아니지만, 부산에서 인천이나 김포등으로 옮겨 비행기를 타는것보다는 다소 비싸더라도 가까운 부산에서 항공권을 찾는것이 바람직합니다. 인천이나 김포로 가는 비용을 생각한다면 항공권 + 교통비가 거기서 거기라는 계산일수 밖에 없지요.

[땡처리닷컴 부산도쿄 참고]

여행전 땀을 빼는것보다는 부산에서 나리타공항으로 한방에 가는것이 좋습니다. 의외로 부산은 대한항공 가격대가 좀더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일본항공이나 아시아나보다 선호도가 높은 편입니다.

 

 

기이한 느낌을 주는 나무들이 있는 세계의 여러곳들

기이한 느낌을 주는 나무들이 있는 세계의 여러곳들

때로는 그곳에만 자라는 나무들이 여행자들에게 독특한 느낌과 몽환적인 감상을 자아내게 하여 선호여행지가 되기도 합니다. 모양이 특이해서 그리고 특성이 특이해서, 각종 문학작품속에서도 다루어지는 나무들이 있는 여러 여행지들을 살펴보세요.

 

소코트라섬

소코트라섬은 아프리카 북동쪽 인도양의 부근에 있는 섬으로 이 섬을 대표하는 인상은 드래곤 블루드 트리(Dragon Blood TRees)로 좌우됩니다.

이나무는 붉은 송진을 가지고 있어 특이한 느낌을 주는데요. 소코트라섬은 이 나무 뿐만아니라 대략 700여종의 특이한 식물과 나무들을 만나볼수 있어 전혀 우리가 접해보지 못한 독특한 느낌을 자아냅니다.

 

모론다바 ( Morondava )

아프리카 마다가스카르에 가면 우리에게 익숙한 이름 바오밥 나무를 볼수 있습니다. 어린왕자에 나오는 그 바오밥나무가 많은 군락지는 모론다바 인데요. 석양이 물드는 바오밥나무가 우리를 마치 어린왕자가 사는 소행성으로 옮겨놓은듯한 느낌을 자아내게 합니다.

 

필리핀 민나오섬

필리핀 민나오섬은 레인보우 유칼립투스가 가장 많이 자생하는 곳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색상이 아름다운 레인보우 유칼립투스는 해년마다 껍질갈이를 한다고 해요.

그래서 겉피가 벗겨지면 안의 초록의 새목피가 자라고 자라면서 색상이 변하게 되고 이 과정이 매해 반복되면서 이런 무지개빛 나무가 된다고들 하지요.

 

인도의 반얀나무

땅위로 자라는 뿌리로 후에는 이 뿌리가 수평으로 자라며 큰 숲의 모양을 하게 되었다고 하지요. 뿌리가 줄기로 성장하는 이 반얀나무는 세계 곳곳에서 자라고 있지만, 인도의 켈커타 Gujarat의 Kabirvad에서 살고 있다고 해요. 수령이 300면 이상인 거대한 나무라고 하지요.

 

 

부산보라카이항공권

부산보라카이항공권

부산출발 보라카이 행을 결심했다면 항공사가 그다지 많지 않은 부산 보라카이 항공권을 원하는 여행일자에 득템할수 있는가 부터 고민해야 합니다. 부산에서 보라카이 행이 없지는 않지만, 항공사는 단 2개 밖에 없고, 수요는 많은 편이라서 부산 보라카이 직항은 늘 예약일자가 밀려나게 된다고 볼수 있습니다. 부산출발 보라카이 항공권 얼마나 여유가 있는지 언제 부터 예약을 할수 있는지 부산출발보라카이직항 최저가는 얼마나 되는지 등을 함께 알아보기로 합니다.

 

부산을 출발지로 하여 보라카이로 갈때 필요한 소소한 팁

1. 부산을 출발지로 한 보라카이 직항편은 필리핀에어아시아, 필리핀 항공 이 2개의 항공사 밖에 없습니다.

2. 부산에서 필리핀항공을 이용할경우 보라카이 깔리보까지 총 소요시간이 4시간 10분 가량 걸립니다.

3. 필리핀 항공 스케줄은 20:00시 출발입니다.

4. 부산에서 필리핀에어아시아 제스트를 이용할경우 깔리보까지 총 비행시간이 4시간 5분 가량 걸립니다.

5. 필리핀 에어아시아의 경우 부산에서 20:00시 출발입니다. 보라카이에서 부산으로는 13:50분 출발 18:50분 도착입니다.

 

1. 항공권을 예약일자를 정확하게 확인해 보는것부터 필요합니다.

 

부산에서 깔리보(보라카이) 직항편은 필리핀항공과 에어아시아항공 밖에 없기 때문에 티켓이 그다지 많다고는 볼수 없어요.

그래서 대충 휘둘러 보자면 7월인 지금 티켓들을 예약하자면 9월 왕복 티켓들만 보이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최저가 티켓을 구하는것보다 여행일정에 맞는 예약티켓들을 찾을수 있는지 부터 확인해 보시는것이 좋습니다.

 

[ 땡처리 보라카이 참고 ]

 

하지만 마냥 암담하지많은 않아서 직항편중 자세히 보면 7월하순부터 출발할수 있는 티켓이 한두개씩 보이는것도 알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질적인 예약이 가능한지는 좌석편을 확인해 보고야 알수 있습니다. 여행일정이 급한 경우 일단 직접 실시간 확인을 해보는것만이 가장 정확한 방법이 될것입니다.

 

 

정복해야할 암벽이 있는 바로 그곳들..

정복해야할 암벽이 있는 바로 그곳들..

암벽을 위해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깎아지른 듯한 절벽이 있으면 밧줄 하나로 가파른 그곳을 오르내리는 사람들 이지요. 클라이밍으로 스트레스를 풀고 세상을 후련하게 보고 싶어하는 여행자들을 위해 다음 여행지들을 소개하여 봅니다.

 

요세미티 국립공원의 엘 카피탄 Yosemite National Park

미국 캘리포니아 주의 국립공원에는 세계5번째 낙차를 가졌다는 세계에서 제일 큰 바위를 만나볼수 있습니다. 이 바위는 ‘EI Capitan’ 이라는 이름으로 불리우며 전세계 암벽등반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매년 이 바위의 암벽을 정복하기 위해 암벽에 텐트를 설치하고 매달려 숙박하면서 며칠동안 등반을 하기도 한다고해요.

 

콜롬비아 수에스카 Suesca

보고타에서 암벽등반을 위한 이름난 레포츠 코스로 수에스카를 찾는다고 합니다. 수에스카는 빼곡한 돌산들로 이루어져 있어 멋진 자연경관을 위시하며 하이킹과 레프팅등의 여러 스포츠를 즐길수 있다고 하지요.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암벽등반만을 위해 이곳을 여행지로 삼는다고 합니다.

 

호주 태즈메니아섬

호주의 태즈메니아섬에는 세계 최악이라는 암벽등반코스가 있는데요. 이른바 바늘바위 Needle nailed 라고 불리우는 수직형 바위기둥이 있습니다. 올라가는것도 문제이지만, 떨어질 경우 곧장 바다암초로 직행하기 때문에 세계 최악이라고 하지요. 불가능해 보이는 이 코스는 사진만으로도 아찔함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볼리비아의 스트렘나야 (Stremnaya)

암벽등반지로 유명한것은 아니지만, 거대한 암벽을 뚫고 지나가야 하는 암벽도로가 있어 함께 소개하여 봅니다. 안데스 산맥줄기 절벽 틈으로 도로를 깍아 만들어진 이길은 사람들과 차량들이 실제로 이용하는 길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