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오사카 여행 필수 준비물 알아두는 팁 문화

일본 오사카 여행 필수 준비물 알아두는 팁 문화

일본의 대표적인 여행지 오사카는 많은 자유여행객들이 선택하는 가깝고도 친근한 여행지라고 할수 있습니다. 볼거리와 먹거리가 가득한 일본 오사카 여행 준비물 중 필수품과 도움될수 있는 오사카 여행 팁을 알아보고 좀더 편안하게 여행을 즐기도록 해봅니다.

 

일본의 팁문화

일본에서는 팁문화가 따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우리나라처럼 고급레스토랑이나 음식점에서 식사를 하고 난후 따로 팁을 주지 않습니다. 음식 계산은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계산서를 들고 카운터로 직접 가는 방식이지만, 선지불 방식이나 자판기에서 티켓 구매후에 식사를 주문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준비물

 

》 교통패스 준비하기

일본의 교통비는 매우 높은 편입니다. 오사카의 경우도 마찬가지인데요. 보통 일본에서 교통패스를 구입하시기도 하지만, 우리나라에서 미리 교통패스를 구입하여 일본내에서 당황하지 않고 관광만을 하려고 하는 분들도 꽤 많습니다. 주로 스롯토 간사이 패스나 오사카 주유패스를 준비합니다.

 

스롯토 간사이 패스는 오사카와 오사카 주변 간사이 지방의 다양한 교통편을 무제한 이용가능합니다. 오사카 시내에서만 여행을 할 경우에는 스롯토 간사이 패스가 그다지 필요가 없을수도 있습니다.

 

오사카내에서만 자유여행을 하실예정이라면 오사카 주유패스를 구입하시는게 좋은데요. 이 패스는 오사카 시내의 지하철과 시내버스 무제한 이용뿐만 아니라 여러 관광명소가 무료이거나 할인됩니다.

 

》 포켓 와이파이

해외에서는 우리나라에서 쓰는 무제한 데이터요금이 별도 과금 됩니다. 따라서 가까운 일본 오사카를 가시더라도 데이터로밍 차단 신청을 하셔야 하는데요. 만약 해외에서도 데이터로밍이 필요하다면 포켓와이파이를 활용하여 보시는것도 좋습니다. 하나를 신청해서 여러명이서 데이터를 이용할수 있는 방식으로 친구들과 함께 오사카로 출발하실 예정이라면 오사카 여행 준비물로도 손색이 없을것입니다.

 

》 멀티플러그

 

일본은 110v의 11자형 콘센트를 씁니다. 때문에 핸드폰 충전이나 그밖에 전자제품을 사용하실 예정이라면 멀티플러그를 준비해 가셔야 하는데요. 공항에서는 두배의 가격으로 판매되는 경향이 있으니 미리 챙겨준비하시는것이 좋습니다.

 

》 우산이나 우비 및 긴옷

 

바다가 인접한 오사카 여행 팁은 날씨와 바람입니다. 일본 오사카는 바다 옆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간혹 날씨가 갑작스레 변하기도 합니다. 장기간 여행에 생길수 있는 변덕스러운 날씨를 대비하여 우비를 하나 챙기시고 바닷바람이 갑작스레 불어올때를 대비하여 걸칠만한 겉옷을 챙깁니다.

 

로마항공권

로마항공권

유럽여행을 할때 로마에 대한 로망을 가진 누구나가 이탈리아여행을 빼놓지 않고 있습니다. 로마 비행기표는 여느 유럽항공권예매 가격과 비슷한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지만, 한국에서 로마 항공권을 예약할때 한번에 가는 로마 직항을 원한다면 아무래도 티켓을 구입하는데 있어 신중을 기하는것이 좋습니다. 저가 항공권의 특성상 땡처리티켓과의 가격대가 상당히 큰 편입니다.

 

▶  로마 여행을 하기 위해 알아둘만한 사항

1. 로마에 직항으로 가기위해 선택할수 있는 항공사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알이탈리아 항공 이 3곳이 있습니다.

2. 실시간으로 달라지기는 하지만, 대체적으로 알이탈리아 < 아시아나 < 대한항공 정도의 가격대 분포가 이루어지는편입니다.

3. 로마 공항은 로마치암피노, 로마피우미치노 이 2군데 입니다.

4. 로마 피우미치노 공항에서 시내로 가려면 레오나르도 익스프레스 30분간격 운행, 테라비전 버스 약 45분 간격운행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 땡처리 닷컴 : www.ttang.com

 대명 투어몰 www.daemyungtourmall.com

• 웹투어 www.webtour.com

 

1. 경유항을 선택할때 경유하는 나라도 살펴볼것

유럽여행을 위해 로마로 떠나시는 분들은 대부분 로마여행에서 그치지 않고 다른 나라도 연계하여 여행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때문에 이왕 일부러 경유항공을 이용하셔서 짬내 경유하는나라의 시내관광을 하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그래서 저렴한 티켓과 더불어 반드시 경유하는 나라가 어떤 여행지인지 루트를 살펴봅니다.

[ 땡처리닷컴 캡춰 ]

대체적으로 로마가 저렴하게 나오는 항공권은 중국국제항공과 러시아 항공 정도가 있습니다. 왕복 티켓 60만원대가 최근 가장 저렴한 티켓으로 꼽히고 있지만, 항공사를 가리시는 분들은 좀더 꼼꼼하게 확인하고 점검할 필요가 있습니다.

 

2. 직항을 선택할때 사이트 구석구석 살펴볼것

로마를 직항으로 가고자 할경우 반드시 가격비교사이트를 꼼꼼히 확인해 보는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직항편을 찾기 쉽게 만들어놓은 곳들도 대략적으로 100만원 초반대에서 가격대가 형성되고 있지만, 경유항과 한꺼번에 섞인채 가격비교가 되고 있을때는 80만원대의 직항 비행기표도 간간히 눈에 띄기 때문입니다.

[ 땡처리닷컴 ]

알이탈리아항공이지만 유효기간으로 볼때 훨씬 더 여유가 있는 직항 티켓이 훨씬 더 저렴하게 다운되어 있는채로 가격비교되고 있음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저렴하게 비행기티켓팅을 할수록 좀더 여유있는 여행이 예약된것이나 마찬가지 상황이 될것입니다.

 

 

 

서울근교가볼만한곳

서울근교가볼만한곳 당일여행추천명소

하루코스여행이나 당일치기여행을 꿈꾸시나요? 물론 1박2일도 가능하지만, 나들이 하기 좋은 곳으로 서울근교가볼만한곳 들중 경기도 고양을 여행지로 소개하여 봅니다. 커플들이 혹은 가족들이 꼭 한번쯤 가볼만한곳들을 코스로 연결하여 보니 여행시 참고하여 보시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1. 서삼릉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원당동 산37-1

한양의 서쪽에 있는 세개의 릉이라고 하는데, 역사적인 의미라기 보다는 나들이하기 좋고 계절이 가고 오는 것을 느낄수 있는 곳이어서 서울근교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합니다. 서울근교 당일여행으로 잡기 좋은 이유는 고양의 명소인 원당종마공원 바로 옆이기 때문에 가시는 김에 다들 들렀다 오시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2. 원당종마목장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원당동 201-79

서울에서 가까운 근처여행지로 가장 추천하고 싶은 원당종마공원은 탁트인 초원을 볼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여기 저기 풀을 뜯고 있는 말들을 볼수 있어 더더욱 추천하고 싶은 서울근교가볼만한곳입니다. 마음이 울적할때 가까운 곳으로 떠나야 한다면 서울근교 당일여행지로 계획하여 보세요.

3. 원당허브랜드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원당동 201-4

서울근교가볼만한곳인 원당종마공원을 설명해드렸는데, 그곳에 가시면 다들 들리시는 곳 중에 하나인곳이 바로 원당허브랜드입니다. 허브의 향과 꽃들을 둘러보실수 있고, 이쁜이들 하나씩 저렴한 가격으로 가져올수 있는 곳이지요. 하루여행코스로 잡을때 서삼릉->원당종마공원->허브랜드 이렇게도 많이들 계획하시는 서울근교 당일여행코스입니다.

4. 중남미문화원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고양동 302-1

서울근교가볼만한곳으로 위의 세곳을 연결지어 다녀오실수 있는 곳들로 소개해 드렸는데, 그래도 시간이 남아 마음 허전하시다면 추천드리고 싶은 서울근교 당일여행지로는 중남미문화원이 있습니다. 역시 고양시 덕양구에 소재하여 있지만, 원당이 아닌 고양동에 있습니다. 이국적인 문화와 조각들을 볼수 있는 곳으로 수도권에서 한번쯤….연인이나 가족이 함께 갈만한곳으로 추천합니다.

자카르타항공권

자카르타항공권

인도네시아의 수도 자카르타는 원두 완제품을 우리나라의 절반값으로 살수 있는 커피 생산지로 후각을 자극 하는 여행지인데요. 자카르타 항공권은 인도네시아 항공권 가운데에서도 비교적 항공편이 많은 편으로 저렴한 자카르타 비행기표는 인도네시아 직항과 경유항 둘다 수요가 괜찮은 편이라서 간간히 잡아도 괜찮을 인도네시아 저가항공이 출현하는 편입니다. 인도네시아 비행기값을 아우르는 자카르타 직항 어느정도의 가격인지 부산 인천 자카르타 항공권을 토대로 인도네시아 비행기표를 알아보기로 합니다.

 

자카르타 여행을 계획할때 참고해보자. 

1. 중국하문항공 : 인천 → 하문  → 자카르타 /수카르노하타

2. 캐세이패시픽 : 인천  →  홍콩  → 자카르타 /수카르노하타

3. 중화항공 : 인천  → 타이페이/타오위안  → 자카르타 /수카르노하타

4. 타이항공 : 인천  → 방콕/수완나품  → 자카르타/수카르노하타

5. 중국남방항공 : 인천  → 광주  → 자카르타/수카르노하타

 

• 땡처리 닷컴 : www.ttang.com

 대명 투어몰 www.daemyungtourmall.com

• 웹투어 www.webtour.com

1. 자카르타 다양한 경유항을 꼼꼼히 확인하자.

자카르타로 향하는 저렴한 항공권은 대부분은 경유항이 선두에 뜹니다. 거리가 있는 만큼 경유항도 2회경유항들이 있으니 여정을 잘살펴서 항공권을 예약하는것이 바람직합니다. 직항이더라도 최소 7시간 5분 가량을 비행시간으로 잡아야 하므로 여행일정을 되도록 넉넉하게 잡는것이 좋습니다.

 

[자카르타 땡처리닷컴 자료]

3개국 쪽여행하는것을 원한다면 2회 경유도 상관없지만, 목적지까지 가는데 시간이나 여유가 없다면 1회경유만으로 버거울수 있습니다. 생각외로 경유횟수가 가격을 더 심하게 다운 시키는것은 아니기 때문에 여행의 목적과 경로를 생각하면서 감당할수 있는 가격대를 선택합니다.

2. 직항도 가격대를 유의해서 살피면 경유항보다 나을수 있다. 

유효기간이 짧은 경유항과 직항 정가를 비교한다면 가격차이는 상당히 날수 있지만, 직항 최저가와 경유 정상가를 비교하면 또 의외로 그다지 차이가 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저렴한 경유항을 구하지 못했다면 차라리 직항을 예약하는것이 시간이나 가격적인 면에서 절약할수 있는 방법이 되기도 합니다.

 

놀라운 호텔에 묵기 위해 여행을 떠날수도 있다.

놀라운 호텔에 묵기 위해 여행을 떠날수도 있다.

세계 안에는 특이한 호텔 그자체로 관광객들을 끌어모으는곳들이 있습니다. 주변 관광명소 때문이 아니라 호텔만으로 명성이 자자해진 세계의 그곳들.. 오늘은 어쩐지 이곳에서 하루 자보는것은 어떨까 싶은 그런 호텔 명소들을 알아보기로 합니다.

1. 인도네시아 발리의 마라리버 사파리 로지 – Marariver Safari Lodge

호텔과 사파리 파크가 함께 어우러진 이곳은 체크인할때 당근을 객실마다 지급한다고 하니다. 이유는 발코니를 나서면 코끼리나 코뿔소등의 야생동물들이 한가로이 풀을 뜯고 있기 때문이지요. 마치 아프리카 초원을 연상시키기 때문에 아이들과 함께 하는 여행을 할때 독특한 추억을 만들수 있습니다.

2. 스웨덴의 키루나 아이스호텔 – Ice Hotel

스웨덴에 있는 이 아이스호텔은 실제로 하루밤을 자는데 50만원이라고 해요. 난방은 되지 않지만, 순록털로 만들어진 매트리스로 인해 그다지 춥지만은 않다고 하지요. 투숙객들에게 필수적으로 방한부츠와 방한복을 지급하여 준다고 합니다. 매년 12월에 생겼다가 봄이 되면 없어지고, 방의 온도는 영하 5도라고 하지만, 세계에서 찾아드는 관광객들이 해마다 늘고 있다고 해요.

3.  스웨덴 보덴의 나무 호텔 – Tree Hotel

나무와 나무 사이에 만들어진 Tree Hotel은 겨울에 영하 30도까지 내려가는 주변기후에도 막상 방안은 자연친화적인 방법으로 따뜻하다고 하지요. 모든 호텔이 서로 다른 디자인 특색을 지니고 있고 조용한 숲속에 자리잡고 있다는 장점 때문에 남자아이들을 가진 가정의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해요.


4.  케냐의 난유키 호텔 – Loisaba Wilderness

밤하늘을 보며 잠들수 있는 호텔이라고 하지요. 케냐의 광활한 대지를 보면서 잠들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해요. 벽이나 창문, 혹은 천장도 없기 때문에 자유를 만끽하며 자연속에 그대로 녹아날수 있는 호텔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