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리버드 항공권

 

 

얼리버드항공권은 저렴하다” 보통의 인식은 그렇습니다. 얼리버드항공권예약을 했을경우 60~70% 가량 저렴하다는것이 통상 이야기하는 순서인데요. 그렇다면 내 항공권이 얼리버드 티켓 인지 아닌지 어떻게 알까요? 그리고 정말 저렴한 비행기표가 맞는 것일까요? 싼 항공권에 목마른 우리들은 늘 고민하게 되는것이 사실입니다.

 

▶ 얼리버드 항공권이란?

항공권을 미리 예약하거나 발권하여 예매하는것을 뜻합니다. 즉 여행시기가 6월이라면 그 3개월 이전 즈음에 미리 비행기표를 구입할수 있는 항공권을 뜻합니다. 통상 얼리버드 항공권은 미리 사두면 저렴하다고들 알려져 있습니다.

 

 

▶ 우리나라의 얼리버드 항공권이 풀리는 시기

장거리 여행지일 경우 120일 전 즈음, 단거리 여행지일경우 약 90일 전 즈음에 시기에 따른 가격변동이 있을수 있지만, 약 10~20% 저렴한 얼리버드 항공권을 내보입니다.

 

▶ 얼리버드 항공권은 고정가가 아니다

3월 대략 측정된 가격표를 기준으로 20%가량의 항공권을 내놓고 이 항공권이 다 판매되었을시에 조금씩 가격을 올려가며 항공권을 판매합니다. 때문에 상황에 따라 비행기표가 너무 안팔릴경우 할인기간을 늘리기도 하고, 너무 판매가 잘된다 싶을 경우 싼티켓판매를 일찍 종료하기도 합니다.

 

 

▶ 진짜 성수기에는 할인항공권이 안나온다

우리나라의 방학과 휴가가 겹치는 7월~ 8월의 경우 항공권을 할인하지 않아도 판매수요가 많기 때문에 굳이 할인항공권을 낼 필요가 없다는 결론입니다.

 

▶ 제일 비싼 비행기표를 산것은 아닐까?

비행기를 타기 직전까지 탑승날짜 변동이 용이한 항공권의 경우 라면 가장 비싼 비행기표를 구입한것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싼 비행기표일수록 이리저리 조건이 많이 붙고 날짜변동이 불가한 경우가 많습니다.

 얼리버드 항공권은 사고 나서 발권을 빨리해야하는 (최대3일) 경우가 많습니다. 이 얼리버드 항공권의 가격도 개개인의 조건마다 가격이 상이할수 있다는 점을 유념합니다.

 

 

▶ 싸게 비행기표를 사는 방법은 무엇일까?

항공권을 고정가로 단정짓기 어렵다고 표현한다면 이 싸다는 개념자체가 정립하기 힙듭니다.

그래도 일반적으로 좀더 저렴하게 항공권을 구입하려면 온라인 할인항공권 가격비교 여행사 사이트를 통해 발품판후 구입하는것이 가장 많이 이용되는 방법입니다.

보통 여행사들의 경우 자체 할인, 카드사 할인, 타 온라인가격비교사이트와의 경쟁 등의 이유로 조금이라도 항공권가격을 내려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항공권을 소진하려 애씁니다.

그러다 보니 우리가 쉽게 저렴한 항공권을 구입하려면 이러한 가격비교사이트를 확인하여 자신의 여행일정과 비교해보는것이 가장 손쉬운 방법이 되는것입니다.

또다른 방법은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이벤트성 항공권을 구입하는방법입니다. 간혹 나오는 이벤트성 항공권을 발견하기 위해선 원하는 저가항공사가 이벤트를 할때까지 홈페이지를 수십번 들락거려야 할수 있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다 시피 싸고 저렴한 항공권일수록 이것저것 조건이 많이 붙습니다. 때문에 진짜 저렴한 여행을 하고 싶다면 자신의 여행일정에 비행기표 시간을 맞추는것보다 늘상 항공권 가격변동추이를 보다가 저렴한 비행기표가 나왔을때 그때 그 티켓에 맞추어 여행일정을 정하는것이 경제적으로는 더 나은 여행이 될수 있습니다.

 

 

 

땡처리패키지 땡처리에어텔 정보 여행에 활용하세요.

땡처리패키지 땡처리에어텔 정보 여행에 활용하세요.

에어텔 여행은 항공권과 숙박 문제가 해결된 항공권 + 호텔만이 묶어져 있어서 일정에 대한 자유여행에 효과적입니다.
반면 패키지 여행은 항공권 +숙박 + 관광일정이 모두 연계되어 있어서 일정의 활용이 자유스럽지는 않지만, 가고자 하는 나라의 관광명소들을 자연스럽게 효과적으로 관광할수 있고, 기타 언어에 대한 고민이나 교통문제등의 여행일정이 모두 해결되므로 치안에 대한 걱정없이 편안한 해외여행을 즐길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각 여행사들은 사람들에게 인기있는 패키지와 에어텔 상품들을 미리 시즌에 맞추어 할당된 양을 만들어 내는데, 패키지나 에어텔등에 해당되는 항공권이나 호텔숙박권등이 연계되어 있어 미리 정해진 일정을 자신들이 바꿀수가 없습니다.

기간이 다가올수록 손해를 보지않기위한 촉박한 마음이 드는 여행사들이 일명 땡처리 상품으로 내놓게 되는데, 이것이 바로 ‘긴급모객’ 땡처리패키지나, 땡처리에어텔이 됩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잠깐 예시를 들어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땡처리닷컴 www. ttang.com

각종 할인 항공권이나 할인패키지등의 상품들을 보유하고 있다는 땡처리닷컴으로 이동하여 땡처리패키지를 화면갈무리하여 보았습니다. 땡처리에어텔 상품은 대부분 자유여행패키지 안에 있는 경우가 많아 땡처리패키지를 중점으로 알아보았습니다. 비인기지역의 경우 4만원대의 땡처리패키지가도 보였지만, 좀 관광할만하다 싶은 곳들은 10만원~30 이상의 가격대부터 시작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  땡처리닷컴 바로가기 [링크]

 

                  ◈ 땡처리에어텔과 땡처리패키지 가격 비교할때 Tip ◈

1. 날짜가 긴박할수록 땡처리가는 낮아집니다.

2. 여행지역이 비인기관광지 일수록 찾는 사람이 적어 땡처리패키지가격은 낮아집니다.

3. 땡처리패키지 가격의 경우 무료선택관광등의 구성내용을 꼼꼼히 확인하세요.

4. 땡처리에어텔 가격의 경우 호텔의 등급이 어느정도인지 꼼꼼히 확인하세요.

무서류소액대출

무서류소액대출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 집에서 간편하게 소액대출할수 있는 대출상품이 많아졌습니다. 예전처럼 대출금리가 너무 높거나 하지않고 저금리로 이용할수 있는 1금융권대출상품들이면서 서류없이, 비대면으로 이용할수 있다는점에서 지금 대출절차가 얼마나 간편해졌는지를 실감할수 있습니다.

1금융권소액간편대출상품중에는 서류없이 이용할수 있어서 직업이나 소득에 관계없이 대출할수 있는 간편대출상품들이 있습니다. 이중에는 간편결제시스템을 이용하는 앱과 연계하여 이용할수 있는 대출상품들도 있는데요.

늘 이용하던 간편결제시스템을 활용하여 쉽게 대출할수있다는 점에서 많은 사람들의 호응도가 높은편입니다. 하지만, 아직은 물건을 살때 혹은 간편결제를 할때 이용하던 결제시스템을 이용하여 대출을 한다는 것은 아직은 많은 사람들에게 생소하다는 느낌으로 다가설수 있습니다. 무서류로 이용할수 있는 간편대출상품 중에서 마이너스통장서비스를 하고 있는 대출상품을 소개하여 봅니다.

 

 

 

무서류소액대출/비대면무방문대출

 

토스 (TOSS)란? 

간편송금을 돕는 모바일 어플입니다. 간단결제나 송금을 이용할때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답니다. 모바일어플 토스는 간편송금서비스를 도와주는 어플이지만, 작년 2018년 12월 3일부터 수협과 같이 마이너스통장서비스를 시작했다고 해요.

토스 300만원 바로 충전 마이너스통장 /수협 또잇(it)간편대출

1금융권이 수협과 토스(TOSS)에서 협력하여 서비스하는 마이너스통장입니다. 대출한도는 300만원이고 본인명의의 신용카드를 보유하고 있다면 별다른 서류없이 대출할수 있어 무직자, 주부, 프리랜서등도 간단하게 대출을 할수 있습니다.

이 대출상품은 수협 또잇(it)간편대출상품과 연계되고 있어서 토스 뿐만 아니라 수협모바일어플에서도 신청할수 있습니다.

토스 마이너스통장 자격 조건 

20세이상의 내국인이면서 본인 신용카드를 보유하고 있고 신용등급 6등급이상이면 신청할수 있습니다. 원래는 신용카드가 없어도 신청이 가능한 상품이었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면서 신용카드소지자만 이용할수 있도록 자격조건이 변경된 상품이라고 해요. 그리고 연체금이 있는중이거나 연체기록이 있는분(신용도판단정도 등록자)는 자동으로 부결된다고 합니다.

 

 

토스 마이너스통장 대출한도 

마이너스통장 약정이므로 300만원약정되면 300만원까지 꺼내쓰고 이자는 사용한 만큼만 내는 시스템입니다. 300만원을 이용하면 1등급기준으로 하루이자가 약 296원이라고해요.

하지만, 마이너스통장이므로 100만원만 이용했다면 100만원에 대한 이자만 내면 되는것입니다. 대출한도는 단일한도로 300만원이랍니다.

토스 마이너스통장 대출상환방법/기간

종합통장대출방식인 마이너스통장이므로 중도상환수수료나 기타비용이 없고 1년동안 이용할수 있지만 1년단위로 연장하여 최대 3년까지 쓸수 있는 상품이에요. 이자 출금일은 매주 셋째주 일요이라고 합니다.

마이너스 통장이기 때문에 수시상환도 가능해서 돈이 생길때마다 조금씩 갚아나갈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토스마이너스통장 금리

TOSS마이너스 통장의 최저금리는 연 3.6% ~ 연 5.71이지만, 수협내부등급이 1등급이라면 0.2%의 금리우대를 받을수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신용등급별로 차등적용되는 시스템이므로 신용등급이 높을면 높을수록 금리가 낮아진다고 볼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자금은 필요한 만큼 통장에서 인출해서 사용하실 수 있고 자금에 여유가 있는 경우 통장에 입금하여 대출금액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자는 사용하신 대출금액 만큼 납부하시게 되며 매월 15일 이후 약 1~2만원 (300만원을 한 달간 인출해서 사용한 경우) 본 마이너스통장에서 자동으로 인출됩니다.

이자는 1일 단위로 계산됩니다.
300만원을 전부 인출해서 사용 중이신 경우 이자금액이 미납될 수 있으므로 항상 2만원 정도 여유를 가지고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대출 신청 시 신용상태, 신용카드 연체기록, 제2금융권 대출 현황, 현금서비스 이용현황을 종합하여 최종 대출 승인 여부가 결정됩니다.

 

 

 

 

무직자소액대출

무직자소액대출

요즘은 소액대출을 할수 있는 방법이 많아졌어요. 그것도 무직자여도 상관없는 대출상품이 많아졌는데요. 비대면 대출상품이고 직접 은행에 가지 않아도 되고 소득증빙이나 재직증빙서류등을 일체 요구하지 않아서 손쉽게 대출을할수 있게 되었답니다.

물론 간편대출상품이어서 약간씩 조건이 붙기는 하지만, 의외로 간단해서 무직자나 주부 혹은 프리랜서도 쉽게 대출할수 있는 정도에요. 맨날쓸것은 아니지만, 간혹 신용카드결제대금이 부족할때 혹은 현금이 필요할때, 소액이라도 왠지 비상금처럼 사용할수 있게 한다는 정도이기 때문에 부담이 없고 왠지 든든하다는 느낌을 받을수 있어요.

원래 무직자대출상품 중에 제일 유명한것은 하나은행, 우리은행, 카카오뱅크 대출상품들이겠지만, 요즘에는 모바일앱을 통해서 진짜 쉽게 대출할수 있는 소액대출상품이 많아서 그런 상품들 중에 하나를 소개하여 보려고 합니다.

 

 

무직자소액대출/소액비상금대출

 

핀크머니 비상금대출 

하나 금융그룹이랑 SK텔레콤이 합작해서 만들어낸 모바일금융서비스가 바로 핀크머니앱이에요. 핀크머니에 대해서 가장 많이 알려진 것은 수수료없이 ATM출금을 할수 있다는것과 무제한으로 무료송금을 할수 있다는 거에요. 그리고 최근에는 핀크머니비상금대출(하나핀크 비상금대출)도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답니다.

핀크머니 비상금대출 장점 

현금서비스보다 금리가 낮고 제1금융권대출이어서 안전하다는 것이에요. 무직자나 주부, 프리랜서도 쉽게 이용할수 있도록 별다른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핀크머니 비상금대출 조건 

핀크머니 비상금대출은 마이너스통장방식의 대출이에요. 원하는 금액을 찾으면 마이너스 표시가 되고 다시 통장에 입금하면 마이너스가 없어지는 형식의 입출금통장입니다. 대출이자는 월에 한번씩 쓴금액과 쓴 날짜에 대해서만 갚아주면 되는 상품입니다.

직업이나 소득에 상관없이 만 19세이상의 내국인이고 신용등급이 6등급이내라면 누구라도 이용할수 있습니다. 단점은 최대50만원까지만 대출이 가능한 소액대출상품이라는 점이에요.

핀크머니 비상금대출 기한 및 금리 

핀크머니 비상금대출은 최대 6개월까지 쓸수 있는 단기대출상품이고 최저 연 5.031%에서 최고 연8.461%로 이용할수 있으며 대출을 위해 필요한 서류는 없습니다.

 

 

소액마이너스통장 핀크머니 

마이너스통장대출이라서 마이너스로 사용한 금액에 대하여만 대출이자가 발생하고 만약 50만원대출을 하기로 했다고 해도 하나도 사용하지 않았다면 이자는 발생되지 않는답니다. 핀크머니의 대출이자는 매달 3째주 첫영업일에 입출금통장에서 자동으로 인출되는데 해당입출금통장이 마이너스통장이므로 해당금액이 없더라도 마이너스로 인출되어 처리됩니다.

핀크머니 이용절차 

1. 핀크앱실행 -> 핀크마켓 -> 하나핀크 비상금대출

2. 승인 및 심사결과확인

3. 약정하기

4. 사용하기

핀크머니비상금대출은 하나핀크 비상금대출과 같은 상품이면 핀크앱에서만 이용할수 있는 금융상품이어서 다른 곳에서는 이용할수 없답니다. 하나은행과 연계한 1금융권대출이므로 저렴하게 직업에 상관없이 이용할수 있어요. 아쉬운점이 있다면 50만원약정대출이라는 점입니다.

 

모바일간편대출

모바일간편대출

간편대출 요즘 참 많은데요. 특히 모바일앱을이용하면 소액대출 쉽게 이용할수 있는 경우가 많아 소득관계없이 직업관계없이 누구나 이용할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1금융권에서도 이러한 모바일상품을 쉽게 만나볼수 있고, 또 누구나 이용할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대출도 분명히 있어요.

대표적인 간편대출가능한 모바일앱으로 카카오뱅크와 우리은행 위비모바일대출을 꼽아볼수 있는데요. 이 두 은행말고도 모바일대출되는 은행은 또 생각외로 많은 편이에요. 그런데 간편결제어플에서도 쉽게 소액대출을 할수 있습니다. 그래서 무직자나 주부 프리랜서도 소액대출이라면 별로 어려움을 없답니다. 급할때 이용할수 있을것 같아 소개해봅니다.

 

 

모바일간편대출/모바일대출앱이용

 

페이코 소액대출 : 페이코라는 간편결제어플이 있습니다. 이 어플은 한화생명과 같이 간편소액대출이 가능한 상품을 내놓았어요. 모바일로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어 누구든 쉽게 이용할수 있습니다.

페이코란?  네이버페이나 카카오페이 혹은 삼성페이등등과같은 결제대행 어플이에요.

간편결제라고도 불리우는 시스템을 활용하면 현금이나 신용카드처럼 실제적인 결제수단이 없어도 어플을 이용해서 본인의 신용카드 혹은 은행계좌랑 같이 연계하여서 아니면 전자지갑에 충전해서 모바일만 이용해서 결제를 가능하게 하는 시스템을 대행하여 주는 어플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페이코에서 소액대출을 ?

페이코는 금융기관이 아닌데 어떻게 대출을 할수 있게 된걸까? 페이코는 한화생명크레딧과 같이 소액대출이 가능한 상품을 만들었다고 해요. 한화생명은 보험사로 금융회사이기 때문에 개인신용조회 및 대출과 상환까지 모두 총제적인관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페이코에서 간편대출신청방법

1. 페이코어플을 내 휴대폰에 깔고 기본적인 가입과 로그인을 합니다.

2. 메인 메뉴중 포인트”를 터치하여 들어간후 즉시충전’탭을 누릅니다.

3. 즉시충전탭 안의 한화생명 크레딧’이라는 부분을 터치하면 대출한도 50만원이 표기되며 신청할수 있는 부분이나옵니다.

4. 신청을 눌러 대출을 이용합니다.

 

 

페이코 모바일간편대출 이용시간

한화크레딧 신용대출 이용가능시간은 9시부터 6시까지이라고 해요.

페이코 모바일간편대출 조건 및 한도

페이코 소액대출의 한도는 50만원 고정이고 부결된다면 대출신청이 되지를 않습니다.

신청이 된다면 한도 50만원을 이용할수 있게 되는것이지요. 대출금리는 연7.2% ~ 10.8%로 신용등급에 따른 차등적용이 됩니다.

페이코간편대출 이용대상 

6개월 내에 페이코 거래가 있는 만 19세이상 고객이 그 대상이며 한화생명쪽에서도 신용조회를 하여 결격사유가 없는 고객일경우 대출이 가능하다고 해요. 때문에 무직이나 프리랜서인분들도 6개월 내에 페이코결제수단으로 물건등을 살때 결제한 적이 있기만 하면 대출을할수 있습니다. 재직 및 소득 같은 추가정보는 필요없기 때문입니다.

가입되어 있는 상태에서 페이코 물건을 산적이 없는 분이라면 지금당장 아무데서나 결제를 한번 이용한후에 페이코대출을 이용하면 되는데요. 만약 가입을 오늘 한 분이라면 가입후 1달후에 신청이 가능하다는점이 단점입니다.

페이코간편대출 기간 및 상환방식

대출기간은 2개월이고 50만원을 대출하여 이용한 이자만 6천원내고 2개월되는 날에 원금 50만원을 상환하는 만기일시상환방법의 형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충전후에 금액을 어떻게 인출할까?

페이코대출신청후 승인이 되면 포인트가 50만원 충전되게 되는데 이 금액을 페이코 결제수단으로 이용해도 되고 현금이 필요하다면 계좌로 환불신청’을 하면 되요. 환불해야하는 계좌정보를 넣은후에 ATM으로 출금할수 있습니다. 롯데ATM기를 이용하면 출금수수료 600원을 빼고 가능하다고 해요.